[말레이시아] 코타키나발루, 어디까지 먹어봤니?(2)

카테고리 없음|2019. 8. 16. 00:00

한식당과 웰컴씨푸드, 어디까지 먹어봤니?


그 전날 체한 것 때문에 모스크투어를 끝내고 들린 쇼핑몰에서 저녁은 한식을 먹기위해 찾아갔다. 뭔가 얼큰한 걸 먹으면 괜찮을거 같아 :)

한국인이 많이 오는 지역의 한식당이라서 한국인이 바글바글 할 줄 알았는데 의외로 우리 말고는 전부 외국인이라 놀랐다. 찌개류는 단품/세트로 나뉘어져 있는데 세트를 해야 밥이나온다. 단품은..... 단품만 먹는 사람이 있나? 잘 모르겠다.


찌개를 시키는 친구에게 세트로 해야 밥이 나오는거라 그래서 나도 육개장세트로 시켰는데 육개장에 국수처럼 당면이 가득들어있고 밥이 안나왔다... 이게 뭔가 싶어서 물어보니 육개장은 세트가 함께나오는 반찬 3종세트였다... 그래서 밥 추가했는데 요금이 안붙은 걸 보니 무료인거 같기도 하고.. 아니면 까먹은 걸지도 모르겠다. 보름만에 먹은 한식이라 국물까지 싹싹 긁어먹었다. 사실 육개장은 당면이 국물을 다 먹어서 밥이랑 먹을 국물도 부족했다. 중간에 이대론 안되겠다 싶어서 당면을 접시에 전부 덜어냈는데도 국물이 없어...아마 파스타 메뉴처럼 당면을 가득 넣어 둔 것 같은데.. 외국에서의 한식이 이렇게 위험하다...


저녁은 웰컴 씨푸드! 말레이시아 해산물은 진짜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. 그 중에서도 오징어튀김은 진짜 최고인 것 같다. 한국에서는 이렇게 맛있는 오징어튀김을 먹어본 적이 없는것 같은데ㅠㅠ 치킨 튀김같은? 느낌인데 항상 깨끗하고 바삭바삭한 상태라서 진짜 맛있다 강추!

추가주문 했던 녹차랑 보리차..를 이렇게 느낌있게 팔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

당면이 가득했던 육개장... 저 반찬 3종세트와 함께 나오는게 세트였다니...ㅠ

친구가 시켰던 해물 순두부찌개 :) 밥이 심지어 흑미밥..ㅋㅋㅋㅋ한국인 최적화..

웰컴시푸드에 있는 위엄있는 랍스타들.. 차마 시도 못해봤는데 이런건 엄청 비싸겠지..?

이제 볶음밥은 필수다

마지막 날이니까 맥주도 시키고 :)

이번여행 내내 새우+오징어튀김의 해산물 파티..ㅋㅋㅋ 진짜 원없이 먹었던 것 같다

태어나서 먹은 오징어튀김중에 제일 맛있었다..ㅠㅠㅠ진짜 잊을 수 없어..

에어컨이 너무 세게 틀어져있기도 했고 주변에서 국물요리를 먹길래 따라 시킨 조개탕..

조개탕은 레몬그라스향이 너무 심해서 따뜻할 땐 괜찮은데 식으니까 살짝별로였다.. 그래도 뜨끈할 때 볶음밥이랑 먹으니까 맛있었음!



댓글()